티스토리 뷰

대 명절을 앞두고~ 금융소식을 공유해봅니다. 본 콘텐츠는 2018년 연 초까지는 금융시장의 큰 변화가 없어이기에 18년 연 초 까지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생각이 되며, 이번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영업자 분들이나 소상공인을 운영하는 분들의 사업자대출 정부지원이 가능한지 입니다. 이 경우 무엇이 중요할까요? 바로 매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액수가 크거나 적다 보다도 매출이 있다 없다가 우선순위로 중요하며 그 다음, 액수가 크다 적다가 중요하겠습니다. 매출이 전혀 없는 경우는?



초기 사업자를 지원해주는 신용보증기금이나 재단을 통하여 자금을 지원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업 개시 1년 미만의 경우만 가능하며, 매출이 없어도 2~4%대로 융자가 가능하기에 꽤 좋은 서비스다 볼 수 있습니다. 사업 초기가 아니라면... 반드시 매출이 존재해야합니다.

매출을 근거로 신용 융자가 가능하며,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사업자담보대출 경우도 매출이 존재해야 가능합니다. 더불어 이미 융자가 많은 경우에도 전 매출보다 현 매출이 증가한 상태라면 추가 융자 및 더 좋은 조건의 대환 융자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포인트는, 기술의 여부인데요~ 혹시나 특허를 통해 기술을 보장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기술보증기금을 이용한 정책자금으로 융자를 얻게 된다면 저금리로 높은한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 없다면? 신용보증기금을 통해서 저금리 높은한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신용상태가 좋은 편이어야 하며, 매출이 존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정 서비스 및 제조가 아닌 자영업자의 경우는 기술 및 신용보증기금 보다는 재단이나 소상공인 관련 융자 상품을 찾는것이 더 유리한데요~ 이러한 정책자금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정부지원 형태인 햇살론을 알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살론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마지막 방법인 일반 금유사를 통하여 융자를 얻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방법 보다는 다소 금리가 높습니다. 기금 및 재단 또는 협회의 지원을 이미 받은 후라면? 시중은행에서 추가 융자를 얻기는 어려우며 2금융권에서 자금 마련을 계획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한 단계씩 부결사유?가 존재하 아래 단계로 내겨갈 때 마다 금리는 조금씩 올라가게 됩니다.



그럼 단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사업자를 포함한 일반 사업자 그리고 개인사업자 경우 단계별로 융자가 형성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최대한 빨리 순서를 정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를 대환 또는 금융사 갈아타기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순서만 단계별로 잘 정리가 되어도~ 보유하고 있는 채무의 평균 금리는 내려갈것 입니다. 더불어 추가 필요자금 역시 기존에 알아보았던 조건 보다는 더욱 좋아져있을것 입니다.



여하튼, 핵심은? 사업의 상황에 맞는 취급기관 및 취급은행을 찾아야 한다는것 입니다. 본 콘텐츠에서 작성하는 글로는 모든 상황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는 한계가 있으며, 그렇기에 본 글에 자문을 주고 있는 채무닷컴 금융전문가들을 통해 직접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자영업자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정부지원으로 가능한지... 또는 정책자금으로 가능한지, 정책 및 지원 없이 일반적으로 가능한지 등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나에게 맞는 최적의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금융전문가에게 질문하여 답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자문은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으니 부담없이 질문하시고 소통하시면 앞으로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채무닷컴 금융전문가에게 직접 질문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아무쪼록 남은 2017년... 행복하게 잘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몸이 아프면 의사, 약사에게, 법이 필요하면 변호사, 법무사에게, 채무가 문제라면 금융전문가에게 질문하여 현 상황을 잘 이겨내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