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금융에 관한 글을 공유해봅니다.

정확한 주제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100%까지 가능하며 저금리로 가능한곳 입니다.

이번 글은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받았으며, 관련 전문가는 스타금융파트너스라는 금융기업싀 소속전문가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봅니다. 우리가 또는 우리 가족과 함께 힘들게 구입한 우리집... 이 과정에서 대부분이 은행을 통한 융자를 얻고 구입을 하였을 텐데요~ 여기 까지는 큰 문제 없이 상환 관련 계획이 잘 이루어집니다. 문제는 다른 이유로~ 또는 생각했던? 계획하지 않았던? 지출 계획이 생겼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자금마련이 필요할 때 입니다.



이런 경우 담보 보다는 신용으로 융자를 얻으려고 하는데요~ 이유는 내가 구입한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싶지 않아서이죠~ 그렇게 알아보고 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어느새 알아보시는 분의 dti... 그러니까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점점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추가 한도가 나와도 한도가 적거나~ 한도가 나와도 금리가 높은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부채비율이 높다는건 금융사 입장에서 위험율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를 제공하여 해당 담보에 설정을 하고 원하시는 한도 만큼 융자를 받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신용이 높고 낮음 그리고 소득이 있고 없고 또는 적고 많은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물론 조금도 높은한도 조금더 낮은 금리에는 영향이 있지만 그 차이가 신용에서 만큼의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담보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다시말해 전자에서 말한 알아보시는 분의 상황 보다 담보로 제공하는 담보상태가 금리와 한도에 더 큰 영향을 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아파틀 담보로 제공하는것을 꺼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담보로 제공하던 안하던 만약 장기 연체로 이어지게 되면 내 소유의 아파트에는 압류가 들어옵니다. 때문에 설정의 부담을 걱정하기 보다는 상환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것이 더 중요한데요~



담보 설정이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의 한도와 금리차이는 존재하며, 당연히 설정시가 조건이 더 유리합니다. 동일 상황이라면 어떤 경우에도 신용으로 거래하는것 보다 담보에 설정을 하고 거래하는것이 유리하다는 것이죠, 어떤 경우에도 말이죠~ 그래서 조건을 더 좋게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가능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시중은행 부터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까지 알아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당연히 무분별한 조회를 하면 안되겠죠? 대부분의 경우 후순위라면 시중은행은 거의 불가능하며,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중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한가지 체크해야할 부분이라면~ 후순위의 경우 몇몇 대부업이 더 유리하다는것 입니다. 무슨이야기일까요? 이는 직접 알아보시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축은행 캐피탈의 경우 연 20%대 금리도 나오게 됩니다. 후순위담보인데 말이죠.... 그런데 몇몇 대부업의 경우 연 18%를 초과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여기서 몇몇 대부업이라 하면 본 글에 자문을 준 스타금융파트너스 역시 포함 입니다. 그렇기에... 내가 아파트후순위를 알아보았는데 연 10% 중반이 넘는 금리로 나왔다면? 당연히 스타금융파트너스에 조건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 연 4~18%대 금리가 적용되며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 연 10%대 중후반 금리가 나왔다면? 스타 금융의 경우 연 10%대 초반 금리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콘텐츠로 확인하기가 어렵죠? 그렇기에 직접 스타금융에 질문해보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이며, 이 과정에서 조회 없이도 충분히 가능한도와 금리를 체크해보실 수 있을것 입니다. 본 글에 자문을 준 스타금융파트너스는 담보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금융기업으로 하루에 100여명 이상이 가능여부와 한도 및 금리 문의를 하고있는 신뢰성 높은 기업입니다.



스타금융파트너스에 가능여부 체크하러가기 <-


이미 아파트 등 주택 구입시 선순위로 은행과의 금융거래건 때문에 추가 및 후순위로 한도가 잘 안나오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이제는 그런 걱정 마시고 연 4%~ 부터 가능하며 시세의 100%까지 가능한 스타금융과 직접 소통해보시면 지금 고민하시는 문제가 비교적 쉽게 해결이 될것 입니다. 저는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