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중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대부업 담보대출 부터 설정 무설정 무담보까지 정리해 봅니다.


어떤 담보물을 보유한지는 알아보시는 분이 가장 잘 알겠죠?


빌라인지 토지인지 오피스텔인지 아파트인지 말이죠~


거기에 어떤 지역에 위치하고 시세는 어떤지 등의 기본적인 정보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금융사를 찾을수 있습니다.



담보를 제공하는데 신용은 필요없다?


아닙니다. 신용 거래시 보다 영향을 들 받기는 하지만


필요가 없는건 아닙니다.


분명 한도와 금리에 영향을 주며,


신용이 매우 안좋은 경우라면 시중은행은 거래가 어렵습니다.




한도는?


시중은행의 경우는 지역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어 해당 지역에 맞는 예상 한도를 알아야 합니다.


시세대비 몇%까지 가능한 지역인지는 검색 몇번으로 금방 찾을수 있습니다.


은행 뿐만아니라 주택금융공사 및 정부지원형의 상품들도 모두 최대 한도가 존재하기에


내가 필요한 금액이 최대 한도 내에 들어와 있는지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무슨 이야기냐 하면 보통의 정부지원형은 최대 시세 대비 70%까지 가능하며,


은행의 경우도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투기 제한 지역이 아닌 경우 최대 70%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한 지역의 경우는 40%, 50% 등의 제한이 존재하기에 금융사를 찾기 전에 이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70% 이상의 한도가 필요하다면? 저축은행, 보험사 등 2금융을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 2금융 및 대부업의 경우는 구입시 보다는 구입 후 후순위 형태로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 만큼 한도는 많이 나오지만~ 금리는 1금융보다 높기 때문이겠죠~


통상적으로 1금융의 경우 연 4%대 이하가 일반적이며 잘 나오는 경우 2%대 후바 3%대 초반을 예상하죠~


2금융의 경우 한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연 10%초 반이 평균 이용금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자금이 필요한 경우 신용으로 알아보았을때 연 20%가 넘는다면 담보를 제공하고서라도 자금 확보하는 것이 상환적인 측면에서 더 유리하겠죠?


이 부분은 개인 선택의 몫이기에 더 언급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1금융도 대충 알았고 2금융도 대출 알았는데... 그럼 대부업은?


대부업의 경운 시세 대비 100%까지를 원하는 경우와


담보물에 설정을 하지 않는 무설정 무담보를 원하는 경우 찾는다고 하는데요~



대부업이라 하여도 이름이 알려져 있는 대부업의 담보형의 경우 저축은행보다 금리가 저렴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높은 한도를 목적으로 2금융을 알아보시는 경우는 대부업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유리할 수 있겠죠?



오늘 알아본 금융거래에서 가장 중요한건 결국 한도와 금리 입니다.


내가 필요한 만큼을 몇%의 이자로 빌려줄지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여기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금융사마다 조회하는건 옳지 않으며~


조회 전 최대한 많은 질문으로 예상 한도와 금리르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얻어진 정보 중 가장 만족스러운 두곳 또는 세곳 정도 조회하여 확정 조건을 제시 받게 되면~


그 중에서 선택한다면? 최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시중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대부업 담보대출 부터 설정 무설정 무담보 까지 정리하는 마지막 꿀팁으로~


우리가 융자 상품을 찾을 때 최대 한도와 최저 금리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반대로 알아보는것도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최저 한도와 최대 금리를 알아보라는 것이죠~


간혹 최저 최대의 폭이 매우 큰 경우가 있는데 이는... 최저 보다는 최대 금리에 가까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안전한 방법은 최대 금리도 낮은 금융상품을 찾는 것이라 정리하며 저는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