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그리고 개인회생대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연체로 이어진 부채가 있거나 이미 내가 상환할 수 있는 수준이 넘어갔다면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나요? 방법은 현실적으로 한가지 방법 뿐입니다. 바로 부채 면책이죠~ 이를 전부 면책을 받을 것인지 일부 면책을 받을 것인지를 판단하여 새로운 생활을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수많은 조건들을 맞출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보아도 되며 이 수많은 조건을 내가 맞추는냐 나에게 맞추느냐는 법률전문가의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최대 부채 면책률을 90%까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죠? 이는 누구나 이렇해 큰 비율의 면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상황이 가능하게 만족되어야 하며 이렇해 큰 면책률이라면 굳이 앞으로의 금융생활이 매우 어려운 파산신청을 할 필요가 없죠~ 파산과 개인회생의 가장 큰 차이 알고계신가요? 많은 차이가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주변의 시선입니다. 회생의 경우는 굳이 내가 회생을 하고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파산은 전 금융사에 보고가 되며 기록에도 남아있어 대기업이나 공공기업에 근무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신용카드와 같은 금융거래는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내 주변에도 알 수 있는 확률이 높죠~ 그래서 파산을 알아보는 분은 조금더 진지한 생각이 필요하며

 

 

서두에 작성한 내가 감당할 수준이 넘어선 부채를 정리하기 위해선 개인회생이 적절하다 볼 수 있습니다. 불과 몇개월 전만하여도 국민행복기금 대상자를 확인하기 위한 많은 분들이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신규~ 즉 개인채무를 개인적으로 신청 할 수 있는 시기는 종료가 되었습니다.

 

 

다시말해 신규 신청은 불가하며 이와 같은 제도가 다시 나온다는 것을 기다리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현재 신청할 수 있는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 대상자는 간단합니다.

 

 

일단 재산보다 부채가 많고 이 금액이 1,200만원이 초과되며 소득생활을 하고 있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대상자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회생은 부채를 아무 이유없이 조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소득생활을 하고 있는 분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제도 입니다. 다시 말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분에게 기회를 준다는 의미로 받아 드릴 수 있으며 빚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임과 동시에 별다른 기록에 노출되지 않아 내가 직접 이야기 하지 않으면 회생신청자인지 절대 알 수 없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있죠 개인회생을 신청하려하는데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물론 상담은 무료이며 신청 전까지 어떤 비용발생도 없죠~ 하지만 우리나라 법원에 신청하는 것으로 신청시 본인이 직접하지 않는다면 변호사 및 법무사에 대한 비용발생이 있습니다. 이는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는 분에게 말도안되는 요구일 수 있죠... 여기서 두가지 부채면책에 대한 포인트를 잡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면책률을 최대로 높여줄 수 있는 능력있는 변호사가 필요하며 두번째 개인회생신청시 최소자금을 해결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가 만족된다면 회생 신청시 내가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되며 신청이 승인되면 부채는 꽤 높은 비율로 탕감이 됩니다. 이렇해 되면 성공적인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것이죠~ 국민행보기금 대상자는 대부분 개인회생 대상자이기도 하므로 끝나버린 제도를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지원하고있는 법적 제도를 잘 이용하여 합리적인 부채정리를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본 글은 회생 전문변호사와 금융전문가들이 모여있는 기업 (주)원스톱 솔루션의 도움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지금 이 글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기도 하기에 무료자문을 통하여 지금의 문제점을 극복하실 수 있게 위에 무료자문을 받을 수 있는 창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하반기에 접어든 2014년의 마무리를 앞으로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라며 저는 여기서 포스트를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