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코로나19 2월19일 28번 확진자 이후 1만명이상의 확진자가 나오는 기간 체 2달이 안걸렸지요.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는 최근 몇세기동안 격어 보지 못한 바이러스와 싸움을 시작한 셈인데요.

문제는 현재 예측하기 어려운 싸움이라는데 그 두려움도 있는거 같습니다.과거 사스나 메르스같은 경우 운도 많이 따른 경우라고 하니..요번 코로나19..다섯번째 코로나와 싸움도 노력하면서 이겨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경제상황은 판단할만한 상황이라기보다는 얼어붙어 있는 상태같습니다. 

당연히 사업자분들 뿐만아니라 직장인.무직.무소득자의 경우 과대출자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것도 현시점에서 눈에 띄는 상황이다보니.

오늘은 다른 쪽 보다는 과대출자추가대출 가능한 방법과 이유를 알아보고 금융의 흐름과 부동산 시장의 흐름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금융은 아주 좋은 조건의 금리( 기준금리 최저수준)가 가능한 상황이지만 반대로 전반적으로 사용에는 그 제약이 큽니다. 그만큼 좋은 상황이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가져오기는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지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선 핀셋 방침과 특히 빠른 진행이 필요한데요..사실상 거대한 자금이 움직이는 은행의 경우 이런 개선은 어려울뿐만 아니라 개선할 이유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저금리의 가장 좋은 조건의 금리를 사용하는 분들은 신용등급과 소득등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춘 고객을 우선 선호할수 밖에 없기때문이겠지요.

그나마 2019년과 2020년에는 금융중 대부업 최고금리도 지속적으로 낮아지면서 지금의 금융시장은 과채무자에게는 그리 나쁜 상황은 아닌것도 같아 다행입니다.

앞으로 금유이 계속 변화하면서 어느 방향으로 갈지는 모르지만..요번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고자 많은 지원금을 금융거래가 원할하게 쓰는 방향으로 흐르게 되어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런 방향이 지속될거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 코로나19관련 지원금 4인가구 100만원 발표때는 관련 홈페이지가 소득문의와 해당자 기준을 확인하느라 다운되는 등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지금은 누구나에게 지원하고 소득70% 기준은 전체국민대상으로 해야된다는 의견으로 논의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9년말에는 서민형 지원자금으로 주택자금을 초저금리로 안심전환대출이라는 이름으로 대환하는 기회도 있었구..이런 기회도 계속될거로 생각합니다.

금융상품은 정책성 대출은 특히 그렇고 어느 상품이나 취급하는 곳에서 취급금액이 존재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자금 사용계획이 있으신 경우는 유리합니다. 안타까운 경우가 딱 맞는 찾는 금융상품이더라도 취급액이 모두 소진되는 경우입니다.

항상 금융시장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있다는 것과 전문가 한분정도는 알고 지내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과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가중되는 고통일거라 생각합니다. 이럴때 좋은 금융상품을 찾을수도 있는 기회도 나오게 마련인 만큼 관심을 같고 흐름을 업데이트하는 전문가의 의견도 빨리 채택하고 기존에 아는 전문가나 상담사가 없다면 한번 빨리 찾는것도 권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전문 상담사의 경우 어떤 선택의 기준을 가지고 찾으면 좋을까요..항상 주변에 인맥이나 지인을 통해 얼마 안된 경력을 가진 분을 통해서 진행하면 이분이 경력만큼 얼마 안되 퇴사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담당자가 없다면..이것 또한  기존 금융상품의 단점과 새로운 상품의 흐름을 보완하기도 어려워지겠지요. 여기서 알수 있는 것은 전문가의 소양이나 자질이겠고..그것을 알수 있는 지표가 경력이라고도 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대형 금융사에 계신분들이 아무래도 안정적일것이라는 것도 알수 있겠지요.

특히 과대출자추가대출 확보의 경우는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경험과 경력이 더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수 있겠습니다.

시간이 여유있어 모든 금융사에 조회를 하고 상다을 하면 좋겠지만..현실적으로는 좋은 상담사를 통해 내게 맞는 가능한 금융상품을 찾는것이 좋다는 의견을 가지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은행이 당연히 좋은 금리의 그리고 모든면에서 국내 최고의 조건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그 문턱이 매우 높기때문에 원하지 않더라도 순차적으로 2금융기관 3금융기과 캐피탈.대부사까지 한번 확인 비교할 필요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캐피탈사의 경우도 큰 규모의  캐피탈사의 경우 활용도가 높으며,작은 소형 캐피탈사나 법인대부사도 마찬가지로 그 장점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법인대부사는 기본 10년을 기준으로 오래된곳인지 확인하면 어는정도 안정성이 확보되고..이력도 전부 나와있기 때문에 막연한 생각과는 달리 좋은 장점을 활용할수 있음도 한번은 알아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결론은 과채무자 다중채무자의 경우 시중은행에서 저축은행.캐피탈..대부회사까지 복잡하게 채무가 이미 이루어졌있는경우도 많고 반대로 생각하면 가장 적합한 방법은 오히려 비교적 거래량이 적은 작은 금융사에서 좋은 케이스가 나올수도 있게..이를 활용하여 채무통합 또는 추가자금 확보가 가능하고 유리한 경우가 많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금융전문가의 상담과 되짚어보는 방법도 꼭 잘 활용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명하고 싶은 부분은 금융상품에 대한 얘기는 아니지만 모든 일에 팁에 있듯이 하나의 팁을 드린다면

나중에라는 단어가 좀처럼 일을 더 어렵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역시 금융상품 특히 과대출자 과채무자의 경우 더욱도 그렇습니다.

높은 좋지않은상황이 그래도인경우보다 높은 이자와 복잡한 다중채무의 관계가 얽히고 섥히게되어 시간이 나중으로 흐른만큼 해결이 쉽지않아지고..특히 신용등급이 개선할 기회나 시간을 놓치어 정말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로 빠져 버린 경우는 "나중에"라는 단어라는 것입니다.

지금 해결할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그 다중.과채무를 지금 한번 해결해볼 의지와 시작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