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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상황이 이태원발 오월 연휴를 기점으로 다시 경직되는 상권분위기가 다시 올까 두려운 부분이 큰데요.

그래도 세계에서 가장 코로나 대응을 잘하고 있다고 하니 상대적으로는 빠른 경제회복을 기대해봅니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고통은 여기서 두말할 필요없이  IMF보다 더 심한 실제 경제 고통이라고 하시네요.

창업중이거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경우 ..조금 과거보다 더욱 재무관리를 철저히 하라는 말씀을 시작으로 유의할 것들과 확인할 것들을 이어 보겠습니다.

원데이페이가 강조해온 카드정산서비스와 카드매출즉시입금서비스는 현금을 카드매출을 당일 당일 결제를 받아 카드매출 회수누락을 방지하는 것에 만 잇지 않습니다. 일일정산이라는 "one-day pay"라는 슬로건대로 일일 손익분기.일일현금 계획을 위한 재무관리의 초석입니다.경기가 어려울수록 현금관리 재무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입니다.

 

기존 매장을 가지고 있거나 없는 경우 이제는 온라인 매장 또는 홈페이지에 가게를 홍보하는 수단 이상의 또하나의 개념적 가게를 만들어 가야되는 시대를 코로나19가 더욱 가속을 붙여준것만은 사실인거 같습니다.

심지어  어제 뉴스에서도 롯*마트의 지점수가 줄어드는 현실과 마트들의 위기..오프라인 매장의 경제난이 심각해지고 있다는 것과..연일 쿠팡과 같은 배달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시장의 성장은 비교해보아도 한눈에 알수 있을것입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주의해야 할것들입니다.

 

1.온라인 가게는 여러 컨텐츠 테마를 형성하여야 한다. 컨텐츠가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여야  한다는 것에 유의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촛점을 두는 부분에있어..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컨텐츠에 관심을 갖는 다는 것에 유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가게에서 호객행위를 너무 노골적으로 한다면,고객이 그 가게에 들어가지 않는 다는 것돠 유사하지요. 결국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여러 유익한 컨텐츠를 재미든 정보이든 제공되어야 방문.재방문을 한다는 것을 유의 해야합니다.

1-1. 1의 어려운 점은 사실 컨텐츠는 단순히 고객이 관심을 두는 곳에 있기보다는 제공하고 판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와 관련된 컨텐츠여야 하는 것에 더욱 포커스를 두어야 합니다.이부분은 다음 포스트에서 또 다른 얘기로 이어갈 생각입니다.

 

 

2.고객은 게을를수 있다는 점을 명심

많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단순한 실수를 범하기 쉬운 것은 고객이 게을를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을 예로 생각해보십시요. 무엇인가 필요해서 결제를 시도할때 조차도 한번의 클릭이 마음을 바꾸게 하기쉽고..결제는 한번한후에 재 결제는 한번의 클릭으로 할수있을 정도로 편리한 제공을 하여야 합니다.

이부분은 상품과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시에도 가격비교부터 모든 목차를 일목요연하게 한눈에 볼수있게 고객의 입장에 아주 게을르게 접근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2-1,고객은 온라인 쇼핑몰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결제 또는 구매고객에게 예를 들어 반듯이 구매하엿다는 정보와 결제정보.배송일자정보를 수시로 정확히 알려주는 것은 이러한 신뢰를 쌓아가게 하고 게을를수 있는 고객을 안심시킬수 있습니다.

 

 

3.고객은 30초안에 구매를 결정한.

고객은 말글대로 쇼핑몰에 구매를 유도할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어야 하지..너무화려하거나 복잡한 사이트를 원하지 않는다. 단순하지만 정확하게 한눈에 확인하고 30초내에 모든 의사결정을 할수있는 구성이어야 한다.

 

4.바이럴 마겟팅은 온라인 쇼핑물 운영의 꽃

 

이전에 페이스북마케팅이나 블러그 마케팅같은 입소문을 통한 오프라인 광고가 가장 강력한것과같이 고객이 온라인쇼핑몰에 쉽게 알려지고 접근할수있는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은 항상 기본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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