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중요한 엑셀파일이 있다면 백업을 위해 usb부터 시작해서  웹 저장공간인 n드라이버, u클라우드,다음클라우드 등등등... 웹 공간에도 많이 저장해 놓죠
이런 경우 비밀번호를 안걸어두면 혹시 모를 실수로 (예를들면 피씨방에서 다운을 받아 확인하고 
지우지 않는 경우들이 있겠죠 )정보가 유출 됩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위해 엑셀에 비밀번호를 걸죠

-엑셀 비밀번호 설정-
많이들 아실테지만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엑셀에서 "다름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화면에 보시면 "도구"보이시죠? 도구에서 "일반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옵션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일반옵션화면에서 열기암호에 암호를 입력하시고 저장하면 비밀번호가 설정됩니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
엑셀파일 암호를 해제하시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에서 "일반옵션"까지 들어갑니다.
일반옵션에서 비밀번호칸을 비우고 저장하시면 이 후 부터는 파일을 열때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없어집니다.

-엑셀 비밀번호 찾기-
가끔 비밀 번호가 기억이 안날때가 있죠? 이런경우는 정말 생기면 안되겠지만...
만약 생겼다면 당황하지마시고
http://www.lostpassword.com/excel.htm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엑셀암호를 복구해주는 파일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받아서
돌려볼수있다고하는데요... 저도 아직 이 파일을 사용할 일이 안생겨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위 주소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포스트를 마침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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