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황정보뉴스/통신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

온라인 도우미 2013. 1. 28. 16:36

오늘은 i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 올려볼까 합니다.

lg u플러스에서는 이번달 31일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힌바 있죠~

이덕분?인지 kt와 sk에서도 잇따라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하여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네요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 어떤 이야기들이 나오고있는지 알아볼께요~

 

 

먼저 첫번째로

과연 이 lte 무제한 요금제가 lte사용자에게 적절한 서비스인가?

lte 무제한 요금제는 월 기본료가 최소 9만원 이상이기 때문인데요~

3g 무제한 요금제 경우 월 5만원대에 비하면 절대 적은 기본료가 아니죠

lte요금제에서 가장 많이 쓰고있는 요금제는 5~6만원대 요금제이며

이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lte무료사용 데이터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지난해 1월에서 11월까지의 lte가입자의 월 평균 데이터 소비량을 보아도 1.7GB인데...

9만원 이상의 lte 무제한 요금제가 과연 소비자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 요금제인지...

물론 지금까지 lte사용이 무제한이 아니였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큰 용량의 데이터는 와이파이를 이용했다던가 조심스럽게 데이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평균 데이터 소비량이 적게 나왔을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만

과연 그런 소비자가 많을지가 의문이네요

 

두번째는 한시적인서비스가 될 수 있다?

lg u 플러스에서 나오는 lte무제한 요금제는 가입기간을 일단 4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하여 가입자를 모은다고 하죠~ 4월 말 이후 가입자 추이를 감안해 가입기간을 연장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lg이후 kt나 sk에서도 무제한 요금제를 거의 비슷한 조건으로

출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렇다면 통신사 3곳 모두에서 lte무제한 요금제는

한시적인 상품이 될 수 있겠죠?

lte 무제한 요금제가 없어지기 전에 가입한다면 그분들은 계속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서둘러 가입자를 모으기 위한 방법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품이 한시적일수도 있다하여 서둘러 가입하는 건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월 기본료가 높은데 굳이 다 쓰지도 못할 데이터를 미리 확보를 해 놓을 필요는

없으니 말이죠~

 

 

세번째 lte사용이 무제한이지만 정해진 사용량이 초과하면 느려진다?

정확히 월 몇 GB인지는 모르겠지만 정해진 월 사용량이 초과되면

속도가 초과되지 않는 사용자보다 느려진다고 하네요......

lte는 3g보다 인터넷 과 데이터 다운로드 사용이 빨라서 사용하는데

속도가 느려지면... 무제한이라는 메리트만 있는건지...

 

 

뭐 아직까지 lte 무제한 요금제가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lte 무제한 요금제가 나올꺼라면

소비자 입장에서 누가 봐도 합리적으로 개선되어가는 모습을

보았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생황정보뉴스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휴대폰 구입판매처  (0) 2012.01.27
LTE폰에 대해  (0) 2011.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