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앱 개발 비용 ios 앱 개발 비용 모두 만족도 높게 하려면? 홈페이지와 다르게 앱은 두 가지 버전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거나 두가 지 모두 준비하거나 말이죠... 대부분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준비하고 있으며~ 북미 사업을 생각하시는 경우는 애플 버전 즉 ios 앱 개발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다느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선택의 포인트는 서비스 하려는 국가 및 지역의 안드로이드, ios 사용자 분포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더 많이 사용하는 버전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본격적으로 본문 시작합니다.


우리가 오늘 주제와 같이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이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인지 체크하는 이유는 자체 개발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개발자를 채용해서 구축을 한다고 해도...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간단한 개발이 아니라면 말이죠... 더 정확히는... 현실적으로 개발자 인력이 우리나라에는 부족한 편이며 실력있는 분들은 대부분 대기업에 속해 타 기업의 앱을 만들어 줄 여력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우리나라 포함 전 세계를 보아도.. 개발 후 만족도가 많이 낮은 편입니다... 실제로 앱이 완성 된 이후 1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다고 합니다.




결국 사업자의 만족을 위해 대형 또는 인정받는 국내 최고 기준의 개발사나 팀을 찾게 되죠. 예컨대, 대기업도 외주를 주어 개발하는 기업들 말입니다.  sk라던가 lg와 같은 대기업도 앱이나 웹의 경우 대형 개발사에 외주를 주어 퀄리티 높게 제작이 되고 소비자 역시 만족도 높게 사용하는 케이스가 많은데요~ 그럼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분들 또 지금 막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분들이 선택해야 하는 포인트는? 내가 생각하는 앱이 단순하고 직관적인 서비스인가? 아니면 지금 세상에 없는 내 상상 속의 앱인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직관적이지만 서비스의 질이 높고 내가 원하는 내용이 고퀄리티라면! 세상에 하나뿐인 안드로이드 앱 개발 ios 앱 개발 제작을 원하는 경우라면~  정답은! 최고의 개발자로 이루어진 팀과 함께 일을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개발 팀이라면 당연히 대기업 앱 개발에 참여한 개발 팀을 이야기하는 것이며~ 상상하고 있는 서비스를 현실로 이루어 주는 개발팀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는 기획에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차이점이라 하면 기획자가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담당자 또는 기업의 대표자가 생각하고 있는 그림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선 기획이 필요합니다. 현실 가능한 서비스 또 대체 가능한 서비스, 경쟁사 분석, 앱 개발 이후 마케팅 전략까지 큰 그림을 그리고 단계별로 하나씩 진행을 해야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및 ios 앱 개발 진행 속도도 빠르고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간단한 형태의 앱이라면?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프리랜서 및 최저가 플랜으로 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내 앱이 간단한 앱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이나... 또 복잡한 앱을 쉽게 풀어낼 수 있거나, 또 상황에 따라 쉬운 앱을 복잡하게 해석하여 어렵게 만든다던가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기획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차이점이라 하면 기획자가 있고 없고의 차이 입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담당자 또는 기업의 대표자가 생각하고 있는 그림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선 기획이 필요합니다.

현실 가능한 서비스 또 대체 가능한 서비스, 경쟁사 분석, 앱 개발 이후 마케팅 전략까지 큰 그림을 그리고 단계별로 하나씩 진행을 해야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및 ios 앱 개발 진행 속도도 빠르고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기획자의 더 큰 중요성은 만족도입니다. 나는 1을 원했는데 개발자가 1.5로 해석하고 개발이 완료되었다면... 참 난감하죠~ 또 1.5를 1로 수정하는데 시간도 들고 경우에 따라 추가비용도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쉽게 말하면~ 한 달이면 될 작업량이 3달 이상 걸리기도 하며 길게는 1년도 걸리게 됩니다. 성공적이고 만족도 높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ios 앱 개발 희망자라면~ 에이치엔 기획과 소통해 보세요~ 무료로 기획을 도와드리며~ 저가형 플랫폼, 하이브리드 앱부터 세상에 없는! 상상 속의 앱을 현실로 만들어 드리는 기업 입니다.


대략적인 안드로이드 앱 개발 비용과 ios 앱 개발 비용은 간단한 서비스냐 복잡한 서비스냐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팀 구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에이치엔 기획 앱 개발 자문받기 <-


가장 현실적이며! 이상적인 비용 책정과 높은 만족도를 드리는 기업이기에 소통하시고 타기업과 비교해 보시면 견적부터 초반 기획까지 만족도의 차이가 반드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최조 견적시 구성되는 팀 구성에 따라 해당 팀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드리며, 고급형의 경우 대기업 앱 개발 참여 팀의 놀라운 포트폴리오와 최고의 노하우를 내가 상상하던 서비스에 녹여, 꿈이 현실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