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서울아파트가격정보(서울아파트가격정책에 대한 이해)

와 아파트담보당일대출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아파트담보당일대출로 이정도 금리 한도가 당연하다구?"


사람들은 급한 자금 해결하는 게 정말 어려운일중 하나라고 이구동성으로 얘기들을 하십니다.그래도 급한자금 하루안에 해결할수 있으시다면 다행이고 빠른거지요.




그리고 당일로 아파트담보대출이 된다고 하면 실제 되더라도.


"금리가 비싼거 아니야?"

"실제 그렇게 해주는 곳이 정말 있어? 이상한 곳 아니니?"


이런 반응들이시잖어요. 그렇지만 약속한대로 지키는 곳도 있답니다.

당일 물어보면 일이십분에서 삼십분이면 한도.금리.조건을 알아볼수 있구..더군다나 당일 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한곳이 있다는 거지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서울 아파트가격 동향은 이상징후가 많았다는 것!




특히 서울 강남요지에는 주요분양이 계획중인데요.


대표적인 곳이 9월 서초 래미안리더스원.10월 동대문구 e편한세상.11월 서초구 디에이치반포,12월 서초구 무지개아파트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요번주 정부에서는 부동산 정책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주요 골격중에 종부세 인상부분과 공급정책이 주요 계획이라는 부분은 이미 예상되는 부분이구요.


서울아파트 8.2대책이후 16.5%가 상승했다고 하는데요.예전 17번의 정책으로 5년동안 누무현대통령시절 56%를 급등시켰던 가능성을 다시 걱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사철이다보니..추석연휴 후는 더 걱정이 많습니다.


정부정책의 성공..즉 서울 아파트가격의 하락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실질적 기대라는 부분이 반영되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그린벨틀 풀어서 아파트를 지어 공급하겠다고 한다는 명제면..그것이 다른 아파트가격을 떨어뜨릴수 있다는 예상이되어야 선순환이 되어야 하는거구요.




그런데..반데로..그게 로또 분양으로 아파트가격이 당첨되고 오를거가로 생각하면 의미가 반대로 해석되는거지요.


이해가 가시나요? 다시 말하면 시장 참여자의 정책 선순환기대가 갈수 있으려면 조금은 더파격적이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공급 3만..의미가 적지요..공급 30만..의미가 있습니다.재건축.재개발 용적률 확..올려서..그러자는 의미나 주장은 아니지만..용산공원 100만호..공급..이런 파격적인 발표가 아니면..뭔가 주도적인 가격을 다운 시키는 견인이 되는 게 아니라..큰 흐름에 작은 돌 던져야..그 돌이 흘러갈거라고 예상 한다는 것이지요..그럼 싼 가격 분양 로또로 생각하고 100대1경쟁생기고 기다리는 대기자만 들 끌겠지요.




결국 정책은 파급효과와 유효해야되는 것이지요. 총량이 아닌 기호가 반영된 공급..다시 말하면 강남등 원하는 지역의 재개발.재건축 확대해서 용적률 확 늘려주고..초과이익금은 반듯이 페어하게 걷어서 공공임대주택 늘리구요.


아파트를 살필요 없게 만드는 정책이 필요합니다..그리고 한쪽에서는 강남에 몰리는 수요대기를 다른 곳도 발전시켜 분산시키면서 그지역 공급을 늘리는 ..이것만이 해결책입니다.


시장을 이기지 못한다는 정책은..다시 고개를 숙이고..순응하면서 시장의 요구를 받아들일때 선순환으로 돌아갈 것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