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법금융사기 금융파파라치가 되어야 하는 시점입니다. 금융감독원은 불법적인 금융행위를 신고하는 사람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알고 계신가요? 정확히 어떻고 어떤상황에 신고를 해야한다는 기준은 정확하게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유사수신이나 불법고금리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언급하였으며, 불법금융행위에 대해서는 사실 약간 애매한게 있죠




어디까지가 불법금융행위인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런데? 우리가 생각하기에 상식에서 벗어난다? 그렇다면 불법으로 보시고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신고하고 이 행위는 불법이 아닙니다라는 답변을 받으면... 아... 내가 몰랐구나... 이러면서 하나씩 배우시면 되겠죠~ 금융감독원이 이런 금융파파라치 제도를 도입한 이유를 제가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대략? 불법금융이 판치는 세상이다 보니... 이런 불법을 뿌리뽑고자 일반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포상금 제고가 있는거라 생각되네요~


제가 이 글을 공유하는 이유는 의미가 좋고 다 좋지만~ 생각보다 포상금이 커서 인데요...  최고 포상금이 1,000만 원 이라고 합니다. 절대 적지 않은 금액이죠? 내가 지금 불법금융에 노출되어 있는것 같다? 내가 알아본 금융사와는 다른곳 같다? 사칭 같다? 내 개인정보를 유출한것 같다? 내 통장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한다? 가장 흔한 금융사기인 수수료를 요구한다?



그럼 불법금융사기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상금 받아서 좋고~ 사기꾼들 검거해서 좋고~ 일석이조겠죠? 우리모두 안전한 금융생활을 만드는데 적극 참여하자구요~^^


신고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죠?


본 콘텐츠에 들어간 이미지는 모두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제가 만든거 아니고 퍼온거니까 참고하시구요~ 자세한 내용은 금강원 홈페이지나 위 번호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전하고 건전한 금융생활을 응원하면서 저는 글을 마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