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뉴스

아파트담보대출 꺼꾸로 보면 보인다

온라인 도우미 2018. 10. 12. 15:16

추운데요.그리 덥던 여름날을 모두 잊어버릴만큼 추운 새벽이 시작됩니다.영상 6도라고 하는데 무지춥습니다.더 무서운건 경기 한파인데요.추운 날씨보다 경기가 얼어붙은 게 더 꽁꽁 춥다고 들 하네요.


저도 직장도 다녀보고 사업도 해봤지만 요즘 같이 뭐하나 잘되는거 하는게 쉽지 않은 세상인건 맞는거 같습니다.


요번달에도 신용대출 받은 고금리 융자도 힘든데..추가로 삼천정도 더 빌릴일이 있어서 이런 저런 상품을 알아보다가 삼년전에 한번 잘해주신 와이캐피탈이 기억나서 전화해보았더니..상량하고 가족같이 상담해주시더라구요.


제가 보기에는 아파트가격이 오른긴 했어도 제가 소유한 아파트가격이 5억원이 안되기때문에 삼억오천만원 집살때 빌린돈에 추가로 뭐를 빌리거나 한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그런데..역시 일억원까지 아파트담보로 추가대출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저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카드론으로 도려막기 한부분도 있고 연체가 수시로 있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8등급~9등급 정도 되는 것도 문제가 될거라 생각했고


직장을 그만두고 옮기는 중이기 때문에 최근 신용으로 빌려쓴 융자까지 고금리 쓰는 금액 너무 커져서 걱정했는데..


이런 저런 20%넘는 육천만원 융자를 모두 10%전후로 상환해서 한달에 60만원을 세이브했다는 거지요.그래도 아파트로 추가 담보 제공하고 빌리는 아파트담보대출 을 사용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신용.소득.제한 사항이 모두 걸림돌이 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상품별로 유리한 점과 한도.조건.금리를 비교해보면서 하나하나 짚어주시다보니..이해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컷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요번에 배운게 꺼구로 보면 더 잘보인다는 얘기였어요.상한시점을 계획하고 그때 상환할 원금계획에서 꺼꾸로 현재까지 지급해야할 이자비용..그리고 현재 자금을 빌려서 사용할 곳들에 대한 기회비용을 끝이 만기.또는 상환계획일부터 꺼꾸로 현재까지를 그려보면 현실이 정확하게 파악되더라구요.


예전에 3년전에 와이캐피탈에서 아파트매매잔금대출을 받은 덕에..도움이 컷지요..그래서 아파트 3억대에 산건데..지금은 아파트가격이 5억가까이 되서 그나마 그 아파트를 담보로 다시 아파트 추가대출을 받아서 다시 기회를 만드는 것을 보니 와이캐피탈 과 제가 인연이 있는것도 같더라구요.


그리고 하나 주의점을 안게 지금은 예전 같이 아무렇게나 아파트담보대출을 상환하고 대환한다던지..신규 융자를 계획하는 일도 굉장히 조심스럽더라구요..




매일 규정이 바뀌고 제한이 생기고 하는 상황이라 승인받아서 대기중에도 규정이 바뀌어서 대출이 안되는 낭패들도 보기 싶상이더라구요.


이렇때 매매잔금이나 긴급자금..중요한 자금용도는 일안만 만들지 말구..조금 금리가 높던 한도가 적던 간에 한군데

추가로 승인받아 놓는게 낳을수도 잇다는 부분이지요.


그리고 와이캐피탈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연말에 특판금리가 1~2%가 낮아진다는 것과 신용에 조회되지 않기 때문에..신용이 좋아졋었다는 거지요.


그때도 신용이 않좋아서 빌렸다가..여기서 상담받고 신용등급을 5등급까지 개선해서 다시 지금 대출금액을 은행에서 금리 낮춰서 빌렸던거 였거든요..요번에 다시 잘 아끼고 열심히 벌어서 신용등급도 올리고..좋아지는 계기를 만들라고 하더라구요.




모든 조건을 설명주시고 위험도도 설명주셔서 지금은 정확히 얼마나 어려운 긴급상황인지도 알게되엇어요..추가 더이상 대출은 어려울거라는것도..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라고도 하잖어요..인생도 지금 어려울때 좋아지는 계기를 만들어 볼수 잇다고 생각하구요.

한번 버티고 성실하게 살아가보려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