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문직 및 공무원 대환대출 채무통합으로 해결 가능성이 있을까요?

가능성이 있다고 먼저 말씀드리면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아래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매우 안정적이기에 금융거래시 다른 직장인 보다 유리하게 거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연 소득을 무시한 유리한 거래는 불가능하며~ 연 소득의 2배 까지의 공무원 대환대출은 비교적 쉽게 가능하다 보여지며,



연 소득의 2.5배도 연 소득이 4천이 넘는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 소득의 3배도 가능성은 있습니다. 3배 초과는 매우 어렵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으며... 여기서 말하는 배수는 담보형 융자가 아닌 신용을 통한 융자를 말합니다.



담보 포함 연 소득의 몇배가 아니라 담보를 제외한 신용 융자만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 말씀드리면서~ 그럼 대환과 채무통합은 어떻게 다른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환이란 기존 채무 중 고금리 채무를 저금리 채무로 바꾸는 용도로 진행하는 것을 대환이라 이야기 하며!



모든 채무를 통합하는 것을 채무통합이라 이야기 합니다. 부분을 건드리느냐 전부를 건드리느냐에 따라 단어의 선택이 달라지는 것이죠! 공무원 대환대출 희망자는 부분만 보지 말고 채무통합도 같이 알아보는 것이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라 이야기 하는 것은!



부부대환만 진행하다보니 신용등급의 향상이 제대로 되지 않아 5~7등급 사이인 경우 연 소득의 2배 이상의 채무를 저금리 대환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채무의 상당 부분이 조정되어야 하는데요~ 이 이유로 부분 보다는 전부를 대환하는 방법을 고려하라는 것이죠~



알아보는 것은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공무원 대환대출을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시중은행으로 대환이 가능한지 채무통합이 가능한지를 간단하게 체크하여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본 글은 아래 시중은행 소속 금융전문가의 자문으로 완성하였습니다.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며 다음에 다시 금융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